본문 바로가기

4. Programming/4.1 JAVA

16 - 클래스 선언

클래스

자바는 객체를 만들기 위해 반드시 클래스를 먼저 만들어야 함, 클래스는 객체를 만들기 위한 일종의 틀

  - 붕어빵이 객체라면, 붕어빵은 클래스

클래스란 객체를 정의한 것으로 객체의 모든 속성과 기능이 정의되어야 함

클래스로부터 객체를 생성하면, 클래스에서 정의딘 속성과 기능을 가진 객체가 생성이 됨 



클래스 생성 

public class  Car  {


// 차 속성 (멤버 변수)

int carColor;  // 차 색

int carWheel  // 차 바퀴 개수

...


// 차 기능 (메소드)

public void carBrake()  //브레이크

public void carAxel()  // 차 

...


}


Car 객체 생성하기 (자동차 만들기)

 

public class CarTest {


public static void main (String[] args) {


Car c1 = new Car();  // Car 클래스 객체를 참조하기 위한 c1 참조 변수 생성 후, 객체의 주소를 참조 변수에 저장


}


}


new 연산자는 new 연산자 뒤에 나오는 생성자를 이용하여 메모리에 객체를 만들라는 명령

메모리에 만들어진 객체를 인스턴스(instance)라고도 함

이렇게 만들어진 객체를 참하는 변수가 c1




'4. Programming > 4.1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18 - String 클래스  (0) 2016.06.07
17 - 참조 타입  (0) 2016.06.06
15 - 2차원 배열  (0) 2016.06.02
14 - 배열  (0) 2016.06.01
13 - 반복문  (0) 2016.05.31